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우리 생명과학대학은 1910년 개교하고 1911년 진주공립농업학교로 교명 변경 후 지난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우리나라 농업과 생명과학의 요람으로, 국민의 삶과 질을 높이고 국가 생명 산업의 발전에 커다란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현재 생명과학대학은 8개학과(농학·한약자원학부, 동물생명과학과, 산림자원학과, 원예학과, 식품과학부, 동물소재공학과, 제약공학과, 간호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명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하여, 생명과학 및 제약과 간호에 대한 과학적인 지식 탐구 능력 배양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궁극적으로 인류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생명과학은 인류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식량과 생명, 건강, 의약품, 환경, 에너지 등에 관한 핵심 학문이자, 이와 관련된 국내외 협력과 인류의 난제를 해결할 실질적인 분야로서 그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현재 우리 졸업생들은 국내외 교육 및 연구기관은 물론 산업현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활동하고 있으며, 그 수요와 기대는 더욱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은 지난 100여 년간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 한 성장과 성과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인재육성과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힘차게 도약하고자 하는 우리 대학에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